구분 |
일시 |
내용 |
|
1단계 |
학생지원 (온라인) |
2022. 3. 7.(월)~3. 13.(일) |
1권역 프로그램 및 융합과학교육원 중 1개를 선택하여 GED 선발시스템 (http://ged.kedi.re.kr)에서 온라인 지원서 작성 ※ 지원 시 학생용 보고서(서술형) 필수 제출 ※ 1권역 프로그램은 [부록] 참고 |
학교추천 |
2022. 3. 14.(월)~3. 16.(수) |
학교장 내부결재 후 GED 선발시스템에서 교사추천 |
|
1단계 학생선정 |
~2022. 3. 24.(목) |
해당 교육지원청에서 컴퓨터 추첨(영재교육대상자 선정심사위원회) ※ 모집 미달 시 전원 합격처리 후 추가모집 |
|
교육대상자 발표 |
2022. 3. 25.(금) 18:00 |
GED 선발시스템에서 합격 여부 확인 ※ 불합격 시 모집 미달 프로그램에 추가 지원 가능 |
|
추가모집 |
2022. 3. 28.(월)~3. 29.(화) |
미충원된 프로그램에 대한 추가모집 ※ 미충원 인원보다 지원자가 많을 경우, 해당 교육지원청에서 컴퓨터 추첨(영재교육대상자 선정심사위원회) |
|
교육대상자 발표 (추가모집) |
2022. 3. 31.(목) 18:00 |
GED 선발시스템에서 합격 여부 확인 |
|
교육 운영 |
2022. 4.~7. |
1단계 운영(20~24차시) |
|
2단계 |
2단계 학생선정 |
2022. 7. |
대상: 1단계 이수 학생 중 희망 학생 학생성장중심평가 결과를 토대로 영재교육대상자 선정심사위원회 심의 후 대상자 선정 |
교육 운영 |
2022. 7.~12. |
2단계 운영(50차시 이상) |
모집과정 |
주제영역 |
교육지역청 |
프로그램명 |
모집인원(명) |
초등학교 3~4학년 통합 |
융합 (STEAM) |
고양 |
지구를 지키는 환경 영재 프로젝트 |
20 |
SW 발명 AI 메이커와 화폐 속 과학이야기 |
20 |
|||
생활 속의 정보와 수 |
20 |
|||
광명 |
피지컬 컴퓨팅을 활용한 문제해결 프로그래밍 |
20 |
||
자연에서 배우는 우리, 생체모방 도전 |
20 |
|||
기후 위기 대응 지속가능환경교육 |
20 |
|||
과학이랑 수학이랑 떠나는 세계여행 |
20 |
|||
김포 |
지구를 지키는 친환경 마을 만들기 1반 |
20 |
||
지구를 지키는 친환경 마을 만들기 2반 |
20 |
|||
코딩으로 연결되는 별과 나 |
20 |
|||
부천 |
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달샤베트와 지구별 구하기 1반 |
20 |
||
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달샤베트와 지구별 구하기 2반 |
20 |
|||
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달샤베트와 지구별 구하기 3반 |
20 |
|||
파주 |
생활 속에서 배우는 수학 과학의 원리 |
20 |
||
메타버스로 구현하는 비눗방울 세상 |
20 |
|||
초등학교 5~6학년 통합 |
융합 (STEAM) |
고양 |
알고리즘과 코딩을 활용한 생활 속 문제해결 프로젝트 |
20 |
세상을 바꾸는 AI알고리즘과 수학적 문제해결력 |
20 |
|||
과학과 기술의 즐거운 상상 |
20 |
|||
창의와 융합 그리고 상상의 시작은 문제의 발견과 가설 설계! |
20 |
|||
광명 |
앱 인벤터를 활용한 프로그래밍 |
20 |
||
특명! 과학으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라! |
20 |
|||
스포츠 과학 |
20 |
|||
김포 |
기후변화를 생각하는 친환경 마을 만들기 1반 |
20 |
||
기후변화를 생각하는 친환경 마을 만들기 2반 |
20 |
|||
코딩으로 연결되는 별과 나 |
20 |
|||
부천 |
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한 따뜻한 기술 1반 |
20 |
||
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한 따뜻한 기술 2반 |
20 |
|||
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한 따뜻한 기술 3반 |
20 |
|||
파주 |
에너지와 인공지능 |
20 |
||
STEAM+SW+AI=C(Creative)C(coputaitiona)T(thinking) |
20 |
|||
세상을 읽는 다양한 코드 |
20 |
|||
Meta |
20 |
|||
중학교 1~3학년 통합 |
융합 (STEAM) |
고양 |
인공지능과 수학적 문제해결을 통한 삶의 질 향상 |
20 |
암호알고리즘과 인공지능을 활용한 문제해결 |
20 |
|||
규칙에 의한 입체 구조 디자인하기 |
20 |
|||
광명 |
만원의 비밀(화폐 속의 과학과 수학) |
20 |
||
김포 |
기후를 위한 에너지 탐구생활 |
20 |
||
지구를 살리는 지속가능한 발전, 스마트팜 |
20 |
|||
부천 |
기후변화와 지속가능한 발전 1반 |
20 |
||
기후변화와 지속가능한 발전 2반 |
20 |
|||
파주 |
환경을 지키는 MSG(Math Science Genius) |
20 |
||
세상을 깨우는 SIG(Science Informatics Genius) |
20 |
- 제출대상: 1단계(예비) 지원자 전원(※ 미제출 시 지원 불가)
- 작성기간: 2022. 3. 7.(월)~3. 13.(일) 원서접수 기간 중
- 작성방법: 원서접수 시 GED 선발시스템에서 학생용 보고서(서술형)을 작성
(3) 사회적배려대상자 선발 전형 지원자 서류 제출- 관련 서류 제출에 대하여 문의하실 경우 본교 임주현 선생님께 연락부탁드립니다.
(4) 제출된 서류에 대하여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
(5)타 영재교육기관에 원서를 제출하거나 합격하여 등록한 학생은 지원할 수 없음(※ 2중 지원 시 불합격 처리함. 단, 지원하였으나 불합격한 학생은 지원 가능하며, 합격한 학생 중 등록 포기 시 지원 가능함)
번호 | 제목 | 등록인 | 등록일 | 조회수 | 첨부 |
---|---|---|---|---|---|
838 | 장기 도서관 어린이 독서문화 프로그램 안내 | 박연옥 | May 18, 2022 | 1971 | |
837 | 2022년 대국민 공개강좌 포스트 코비드 시대를 맞이하는 우리 아이들 안내 | 최소연 | May 18, 2022 | 1998 | |
836 | 2022학년도 1학기 도서구입예정목록 | 박연옥 | May 4, 2022 | 2034 | |
835 | 2022 김포몽실학교 학생 주도(배나몽 5기) 프로젝트」학생 추가 모집 | 천지혜 | Apr 22, 2022 | 2166 | |
834 | 2022 경기꿈의학교 학생 모집 | 천지혜 | Apr 22, 2022 | 2073 | |
833 | 제22회 김포시 부정·불량식품 근절 등을 위한 초등학생 포스터 공모 알림 | 박영애 | Apr 19, 2022 | 2258 | |
832 | [공고] 2022학년도 대곶초등학교 기초학력 지도강사 채용 공고 | 이성수 | Apr 15, 2022 | 2346 | |
831 | 2022년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보편지원 신청 안내 | 최소연 | Apr 15, 2022 | 2261 | |
830 | 2022년 1학기 코로나19 방역활동 및 지원인력 추가채용 재공고 | 관리자 | Apr 12, 2022 | 2608 | |
829 | 2022년 1학기 코로나19 방역활동 및 지원인력 추가채용 공고 | 관리자 | Apr 5, 2022 | 2453 |